WISET-인텔, 빅데이터·AI 교육 강사 양성한다
WISET-인텔, 빅데이터·AI 교육 강사 양성한다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07.3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 지도사 교육’ 수강생 8월20일까지 모집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포스터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포스터

한국과학경제=이선재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은 ㈜인텔코리아와 공동 추진하는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는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AI관련 체험교육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IT기술 대중화를 위한 수업을 기획·진행하는 전문강사이다.

이번 과정은 ㈜인텔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및 AI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강의(총 9강, 32시간), 팀프로젝트(실습 및 전문가코칭), 특강(2회)을 WISET아카데미 교육실(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개발역량 교육(인공지능 기초, 빅데이터분석, 딥러닝 모델트레이닝 등) △팀프로젝트(교육용 프로그램 개발실습 및 자율 수행, 전문가코칭) △일자리진입 준비교육(전문가 특강, 강의제안서 작성) 등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콘텐츠로 강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실습 중심의 교육과 전문가 코칭을 통해 교육생들의 교육콘텐츠 개발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수료 시에는 WISET 소장 및 ㈜인텔코리아 대표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생에게는 해당 분야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인텔코리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후관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미취업·경력복귀 희망 이공계 여성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WISET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접수 및 교육 문의는 02-6411-1022.

WISET은 IT 산업분야 여성인력 육성을 위해 ㈜인텔코리아와 3년간 IT교육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