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유통 서비스 솔루션 ‘파머스포터',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농산물 유통 서비스 솔루션 ‘파머스포터',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08.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경제=홍성주 기자】 IT 기술 기반 최저가 농산물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파머스포터(대표 이도형)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주)파머스포터는 가락시장, 농협 등 소싱 채널과의 우월한 계약을 통해 최저가로 농산물을 소싱하고, IT기술을 활용해 낙후된 농식품 유통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식자재 유통 시장은 105조 원 규모, B2B 시장으로만 47조 원으로 단일 시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하지만 공급자는 지속적으로 발주처를 관리해야 하고, 수요자는 새벽 시장으로 형성된 식자재 배송의 특성 상 영업시간 내 재고가 부족할 때 상품을 직접 구매해야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주)파머스포터는 이미 가격 및 품질, 납기의 경쟁우위를 인정받았다. 곤지암리조트를 비롯해 주유별장, 라디오베이, 보버라운지 등 외식 업체를 운영하는 엘브이아이파트너스에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TIPS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서는 소싱 업체들간의 파트너십을 통한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 영업시간 내 2시간/4시간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으로 기존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