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우주센터 일반인 대상 개방행사 개최
나로우주센터 일반인 대상 개방행사 개최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10.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창립 30주년 기념으로 10월 중 개최

【한국과학경제=박정민 기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개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로우주센터 내부를 일반 관람객들에게 개방하여 나로호 및 시험발사체 발사를 지휘통제했던 발사통제동(MDC)을 비롯해 주요 시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5일과 6일, 12일과 13일 주말 4일 동안 진행되며, 하루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당 90명씩 참가할 수 있다.

또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우주과학관의 모든 전시관과 영상관이 무료로 개방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물로켓 만들기, 연구원 30년 사진전 등 다양한 체험 및 관람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현재 나로우주센터에는 독자 기술로 개발 중인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개발과 제 2발사대 구축이 한창인 가운데, 그 간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었던 나로우주센터 내부를 공개함으로써 누리호와 우주개발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행사 참가 신청은 행사기간 종료 시까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홈페이지(http://www.narospacecenter.kr)를 통해 가능하며 잔여석에 대하여는 현장에서도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 061-830-87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