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 실시
과학벨트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 실시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10.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지구 세종 지역공헌활동으로 경력단절여성 대상 창업교육 운영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에서 (주)하이코두 권지연 대표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창업 및 코딩 트렌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에서 (주)하이코두 권지연 대표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창업 및 코딩 트렌드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과학경제=최경제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을 23일 세종 SB플라자 2층에 위치한 비즈커넥트센터에서 실시했다.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은 경력단절 여성 취·창업에 관심이 높은 세종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교육은 코딩 방과후 강사 양성 및 공부방 창업을 주제로 △코딩 트렌드 및 교육 창업 △로봇/블록형 코딩학습게임 만들기 △코딩 교육 콘텐츠 제작 등 세부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20명의 참가자 전원이 교육콘텐츠 취·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으로, 수료생 전원에게 대전·세종 창업전문멘토단의 1:1 멘토링 서비스가 지원되어 향후 직접 창업 및 재취업의 물고를 틀 것으로 기대된다.

이 교육은 세종 조치원읍에 위치한 마을기업인 동시에 경력단절을 딛고 창업에 성공한 권지연, 김지수 공동대표가 설립한 여성기업인 전문 코딩교육 기관 ㈜하이코두에서 운영을 맡았다.

㈜하이코두는 유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발굴 및 교육, 멘토링을 지원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엑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엑셀러레이팅 보육기업이다.

㈜하이코두 권지연 공동대표는 “엄마가 되기 위해 잠시 멈추었던 일을, 창업에 성공하여 다시 꿈꾸는 엄마가 되어 후배 예비창업자들에게 노하우를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다”라고 밝혔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다시 꿈꾸는 엄마를 위한 SW창업교육'과 같이 기능지구 지역사회 문제해결에도 특구재단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과학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