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개최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10.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과학경제=이선재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10월 25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개최했다.

KISA는 올해 공공, 민간 분야로 나누어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도 블록체인 공공선도 시범사업’은 정부 기관(6개), 지자체(4개), 공공기관(2개)의 12개 사업에 총 31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고 ▲‘2019년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시범사업은 3개 사업에 총 16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참여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향후 사업확대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주관기관인 KISA를 비롯해 시범사업별 대표 기업과 블록체인 전문기업 등 16개사 약 30명이 참석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이번 시범사업은 요구사항 분석·설계를 완료하고 서비스 개발중인 단계로 평균 80%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지난 5월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는 ’블록체인 국민참여 평가단’이 실증시험 현장을 방문하여 개발중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개선사항을 도출하여 국민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의 완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참여자들은 블록체인 시범사업이 중장기적으로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KISA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으며,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시험 검증용 테스트베드 구축과 가이드라인 마련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추진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더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국민의 생활을 변화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KISA는 블록체인을 통한 공공·민간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