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활용, 어디까지 알고 있니? 가족과 함께 배워보아요
수학의 활용, 어디까지 알고 있니? 가족과 함께 배워보아요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11.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 개최
2018년도 수학재밌데이 행사
2018년도 수학재밌데이 행사
수학재밌데이 행사 포스터
수학재밌데이 행사 포스터

 

【한국과학경제=박정민 기자】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재밌데이’ 행사를 수리연 수학원리응용센터에서 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리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된 중고등학생 가족 200여명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산업수학과 의료수학 활용 사례를 통한 수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프로그램은 △수학 대중 강연 △NIMS-Imaginary 체험 △3D 프린팅 시연 △토크콘서트 △수학골든벨 등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수리연 산업수학 전문위원과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수학 대중 강연에서는 중학교 수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산업문제, 의사에게 답을 주는 수학자, 수학으로 기업에서 성공하는 방법 등 수학이 학생들의 삶과 미래에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NIMS-Imaginary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과학, 공학, 예술분야에서 활용되는 수학을 3D 영상을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수학을 어려워하고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수학연구자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수학을 대하는 태도와 관점을 바꿔볼 수 있는 수학토크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정순영 수리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수학이 우리의 세상과 미래의 변화를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배우고,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