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평가연구소 박준우 박사 미세플라스틱 관련 온라인 강의
안전성평가연구소 박준우 박사 미세플라스틱 관련 온라인 강의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20.02.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경제=박정민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 박준우 박사가 ‘환경과 미세플라스틱’ 이라는 주제로 환경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과 학생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환경정책교육원에서 제작된 이번 강의는 미세플라스틱의 정의 및 특징을 소개하고 해양 및 육상 환경에서의 미세플라스틱 오염 현황 및 생물학적, 물리학적, 화학적 유해성에 대해 심각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아울러 미세플라스틱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국내외 미세플라스틱 대응 방안 및 연구에 대해 살펴보고, 미세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안전성평가연구소 박준우 박사(환경위해성연구부장)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일반 국민들이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이해하고, 위해성을 인식할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성평가연구소에서 수행하는 미세플라스틱 위해성 연구를 통해 환경문제의 해결에 기여하고 국민들이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만들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해당 강의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https://cyberedu.kei.re.kr/ 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신청 기간은 2020.01.20~2020.02.20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