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
2020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20.02.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뜻을 모아 대국민 소프트웨어 교육문화 확산에 기여

【한국과학경제=김기성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월 12일부터 3월 10일까지 ‘2020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 공모는 참여기업의 교육기부를 통해 민관이 뜻을 모아 높은 교육 효과성을 지닌 프로그램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고 실행되는 원리를 체험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체험 행사로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어렵지 않다’는 인식 확산과 소프트웨어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매년 6월(시즌1)과 10월(시즌2) 2회 운영되며, 2019년 기준 91만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31만여 명이 미션을 완료했다.

공모대상은 온라인 코딩파티에 적합한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 및 기관이며 공모부문은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CT), 인공지능(AI), 기타 등 총 5개이다.

접수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전문가 검토위원회가 보편성, 결함 가능성, 접근 용이성, 사용자 편의성, 교육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참여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민관이 협력해 소프트웨어 교육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