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제2차 우수기술설명회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제2차 우수기술설명회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06.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9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삼성전자 협력회사 등 사업화 희망기업 대상
사업화 유망 금형, 코팅, 가전, 전장 분야 공공기술 23건 발표 및 소개
설명회 안내 포스터
설명회 안내 포스터

 

【한국과학경제=이수근 기자】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원장 배정회)은 6월 19일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삼성전자 협력회사 및 스마트공장 추진사, 기술도입 희망 일반기업 등을 대상으로 정부 연구개발(R&D) 성과 중 사업화가 유망한 선행·원천기술을 소개하는 ‘제2차 우수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삼성전자와 공동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대학 및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창출된 사업화 유망 공공기술을 소개하여 기업의 기술 및 제품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삼성전자 협력회사 및 스마트공장 추진사 관계자, 기술사업화 희망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세라믹기술원, 재료연구소, 전자부품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대학과 출연(연)에서 보유하고 있는 사업화 유망 금형·코팅기술과 가전·전장기술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12건을 해당 연구자가 직접 발표하고, 11건의 연구 성과에 대해서는 책자와 자료 등을 통해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명회에 앞서 협력회사와 스마트공장 추진사를 대상으로 2차례 기술 수요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진흥원과의 협의를 통해 기업의 요청이 많은 금형, 코팅, 가전, 전장 분야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기술마케팅 풀(POOL)과 대학 및 출연(연)과의 협력을 통해 금형, 코팅, 가전, 전장 분야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하고 이번 설명회에서 23건을 발표·소개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이종원 명장이 ‘삼성전자 금형기술 변천사 및 향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진흥원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각종 R&D지원 사업 및 정책을 소개한다.

배정회 원장은 “금형, 코팅, 가전, 전장 기술은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제조업의 핵심기술 분야”라며 “이번 우수기술설명회를 통해 정부 R&D사업에서 창출된 우수한 연구성과들이 사업화로 꽃을 피우고 기업의 기술 및 제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술설명회 참가 신청방법은 일반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www.compa.re.kr) 공지사항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삼성전자 협력회사는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www.secbuy.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