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19 수학체험전’ 개최
국립중앙과학관, '2019 수학체험전’ 개최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06.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수학체험전 포스터
2019 수학체험전 포스터

 

【한국과학경제=윤혜민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전 국민이 수학을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수학축제 '2019 수학체험전'을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학체험전은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매년 4만 여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수학체험 한마당이다.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부스(46개)와 현직 EBS 중등강사에게 듣는 수학강연(2회), 화려한 퍼포먼스 문화공연(4회), 참여형 이벤트(10회) 등으로 이루어진다.

수학체험 부스는 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40개, 유관기관 및 연구기관, 수학교육단체 6개로 이루어진다.

수학강연은 중학 수학을 잘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바른 개념 수학공부법’ 을 주제로 매일 오후 1시부터 열린다.

문화공연 ’더 킹 시즌3 오디션‘ 은 아이돌 연습생들의 성장 과장을 화려한 퍼포먼스로 보여 주는 창작 뮤지컬 공연이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수학체험전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움직이는 수학을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