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Canada 홈페이지 오픈
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Canada 홈페이지 오픈
  • 한국과학경제
  • 승인 2019.07.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과학기술 연구동향, 연구기관 및 한인 과학자 정보제공으로 한-캐나다 공동연구 기반마련

한국과학경제=박정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7월 1일 한국과 캐나다 간 과학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R&D Canada 홈페이지(rndcanada.kosen21.org)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R&D Canada 홈페이지는 캐나다의 과학기술 동향, 연구기관 현황, 캐나다의 한인과학자 정보 등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의 채용정보, 사업공고, 연구기관 정보를 제공하여 한국과 캐나다 간 연구인력 교류와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설됐다.

또 캐나다와의 협업을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 연구자는 누구나 R&D Canada 홈페이지에 연구 제안서를 게시, 캐나다 한인 연구자와의 공동연구 등 협업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R&D Canada는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의 요청에 의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개발했다.

캐나다과학기술자협회는 1986년 한국과 캐나다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과학자들의 교류와 젊은 한인들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등록회원 3000명, 11개의 지역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R&D Canada 홈페이지는 지난 6월 18일 캐나다 밴프에서 개최된 CKC2019(Canada-Korea Conference on Science & Technology) 행사에서 처음 시연되었으며, 캐나다 한인 과학자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정부출연연구원 관계자 등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당시 행사에 참여한 재 캐나다 한인과학자들은 R&D Canada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과학자와의 공동연구 등 협력의 기회를 찾고, 지식교류를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등 모국과의 협력 기회가 확대될 것에 기대감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송경희 국제협력관은 “R&D Canada를 통해 한국과 캐나다 간의 연구자 교류와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국제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한인과학자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과학기술분야의 국제협력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